본문 바로가기

ARIⓢ_또다른세상

숫자표시 신호등 전국에 설치 되고 있었다.


△ 위 영상은 7호선 철산역 근처에서 찍었습니다.

중국에서 보았던 남은 숫자 표시되는 신호등. 우리 나라에는 ▷▷▷▷▷ 삼각형 모양의 표시로 남은 시간을 알려주는 신호등만 있는지 알았었다. 하지만 이미 숫자로 표시해주는 신호등이 전국에 설치되고 있었다. 시에서 예산 집행을 하고 시설관리는 해당 경찰서에서 한다. 알아보니 편도 3차선 이상 어린이 보호구역등 우선적으로 설치된다고 했다.

내가 직접 두 종류의 신호등을 경험해 보니 숫자가 낫다. 기존의 삼각형 모양의 신호등은 보는 사람에게 조바심을 주는 경향이 있었다. 삼각형이 줄어들 수록 시각적인 효과가 커서 건너는 동안 부담이 되었다. 숫자와 삼각형의 시각적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앞으로 좀더 많은 지역에 숫자형 신호등이 보급되리라 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