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Iⓢ_또다른세상

이명박 특검앞 촛불집회


토요일은 특검앞 촛불집회 가는날입니다.
진실을 밝혀달라고 정호영 특검팀을 응원하는 자리입니다.

모임을 하면 항상 나오는 분들이 대부분이고 가끔은 다른 지역에서 참석하여 집회에 힘을 주기도 합니다. 어제9일 집회에서는 제주도에서 참석하여 열심을 보여준 분이 계셨습니다. "한번쯤 참석해야 겠다고 생각해서 왔습니다."라고 말씀하시더군요. 날씨가 춥고 바람까지 불어 제주도에서 오신분은 외투에 달린 모자를 푹 뒤집어 쓰고 이야기 하셨습니다. 현재 기간을 10일 연장해서 23일까지 수사가 될것입니다. 누가봐도 명백하게 동영상에서 밝혔던 사안도 있기에 기소가 될것이라고 희망을 품고 특검팀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어른들은 모임에서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참석해서 일해야 하는데.."라고요.. 모임에 젊은 분들 30% 나머지는 중장년층입니다. 2004년 탄핵을 막기 위해 20만명이 모였던 것에 비하면 보잘것 없는 모임이지만 저는 이정도라도 항상 나와 특검팀 응원하는 분들이 대단해 보이더군요. 날씨도 추운데 말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건물앞에 전경들이 서있는데요. 원래 저렇게 서있지 않았습니다. 편안하게 앉아서 근무를 했었는데 한나라당 관계자가 2주전에 난동을 부려서 그 후부터 서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총선거가 얼마 남지 않았네요... 공천 받아야겠죠. 집회에서 그 당시 난동 부린 사람의 이름도 들었지만, 여기서 밝히지는 않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주도에서 참석하신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발 특검팀이 진실을 밝혀서 역사의 주인으로 남아주길 바랍니다. 벌써 2달째 추운데도 항상 참석하여 2시간을 서있는 우리들의 마음과 참석하지는 못했지만 전국 각지에서 진실이 밝혀지길 바라는 분들의 소망을 이뤄주시길 바랍니다.

정호영 특검팀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