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Iⓢ_게임문화/리그오브레전드

[1대1 시청자경기 7회] 2경기 제이스 vs 리븐 과연 승자는?


제이- 제이스 [언랭30]  vs 리븐 [실5]

제이스의 원거리 공격과 리븐의 돌진 스턴기 둘 중 어떤 것이 더 효율적일까요. 흥미로운 경기였습니다. 과연 그 결과는?


 제이스, 미래의 수호자
Jayce, The Defender of Tomorrow

제이스는 처음부터 다양한 스킬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독특한 챔피언이죠. 엘리스나 니달리가 형태를 바꾸는 것과 조금 비슷한 느낌이 드는 챔피언입니다. 제이스는 스킬을 이용해 원거리공격과 근거리 공격 모드로 전환이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따라서 이런 특성을 잘 알고 형태 바꾸는 것에 익숙해야 합니다.


상대가 원거리에 있을 때에는 과속관문으로 폭딜을 던져서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원하는 대로 잘 안 됩니다. 상대방 맞추는 것에 신경쓰다가 상대의 움직임에 시선이 고정된 채 스킬 연계를 잘 못할 수도 있습니다. 제이스를 할 때에는 스마트키를 활성화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순간적으로 공격해야 하기에 스마트키는 반드시 하길 추천합니다.  제이스는 모드에 따라 다른 기술들을 사용하며 이에 따라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가까이에 있을 때에는 상대방을 근거리 공격 형태에서 공격하는 게 훨씬 더 크게 피해를 줍니다.



제이스의 패시브는 무기변환 시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것입니다. 40이 증가합니다. 따라서 집에서 귀환할 때에나 상대방을 쫓아갈 때 또는 쫓길 때 패시브 활용하는 게 중요합니다. 심지어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굉장하죠. 마치 유채화를 쓴 것 처럼.
 

전류 역장 / 초전하 (Lightning Field / Hyper Charge)
그리고 자주 사용하는 스킬 중에 W입니다. 왜냐하면 마나를 회복하는 기본지속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단 해머를 사용해야 합니다. 근접에서 해머를 사용하여 기본 공격을 하면 마나가 회복됩니다. 자주 사용하면 마나관리에 도움을 주는 스킬이죠.


vs


리븐, 추방자 / Riven, The Exile

리븐은 기술 연계기와 기본 공격의 수 많은 연습으로 완성되는 챔프입니다. 이 두 가지 방법으로 지속적인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특징이라면 특별한 에너지가 소모되지 않고 사용하다는 점입니다. 리븐이 가지고 있는 모든 기술은 다른 챔프와는 달리 모든 기술을 코스트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나와 기력 부족으로 공격하지 못한 경험이 있는 다른 챔프 사용자들에게는 축복같은 챔프. 따라서 자신의 기량에 따라 팀에서 캐리형 챔프로 우뚝 설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평타 취소하는 방법을 연습해야만 캐리를 할 수 있으며 아이템에 따라 탱커로도 딜러로도 성장할 수 있습니다.


리븐을 가끔 챔프 선택 창에서 추방 시키는 것이 바로 이 이유입니다. 리븐 장인이 상대방에게 있다면 그 사람이 리븐 선택하는 순간 그 사람이 서 있는 라인은 곧 붕괴가 일어날 것이며 다른 다른에게 금새 영향이 퍼질 겁니다. 그 경기는 게임 내내 리븐 공격에 당하다가 마무리 지을 것입니다. 그만큼 리븐은 무시무시한 챔프 중 하나입니다. 게다가 궁극기를 사용하면 공격력이 엄청나게 증가하게 됩니다.


리븐의 q 스킬인 부러진 날개 (Broken Wings) 는 리븐을 하려고 연습하는 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스킬 중 하나입니다. 일단 사용하면 리븐이 전방으로 짧게 돌진합니다. 그 후 이 스킬은 2회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총 3번 사용 가능하고 얼마나 평타 취소 방법과 자연스럽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실력이 달라집니다.




  2014. 6.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