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티스토리에 구글검색 광고 제대로 추가해보자

제대로 안되던 구글 검색 광고가 이제 된다. 별거 아니지만 컴맹에 가까운 나로서는 매우 힘들었다. 이러면서 하나 하나 알아가는 즐거움도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제대로 된 정보를 찾기가 힘들었다는 점이다. 다시 말해서 내가 알고 있는 정보를 알려야 겠다고 생각해서 포스트 한다는 이야기.~.

구글에서 광고 단위란 말을 쓰는데 이말의 뜻도 몰랐었다. 알고 보니 광고 하나 하나를 단위라고 하는것이다. 별 뜻이 없었다. 단위라는 말을 우리가 익숙하게 쓰지 않기 때문에 생소했으리라... 어쩌면 영어를 우리 나라 말로 번역하면서 의역을 하지 못하고 직역하면서 생긴 일이라고 본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힘들게 구글 가입하고 검색 단위를 내 티스토리 계정에 올리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다. 왜냐하면 스킨에 대해서 알아야 하고 인터넷 언어에 대해서 약간은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만 따라하면 돼~....ㅎㅎ

캡쳐 사진으로 친절하게 설명하겠으니 따라와~~

◎ 위의 화면은 애드센스에서 광고 가져오기에 있다. 검색을 선택하면 시작한다.~~
 
◎ 웹검색과 사이트 검색을 선택한다. 내 블로그의 내용까지 검색을 할 수 있게된다.
◎ 위의 내용은 매우 중요. 반드시 인코딩을 유니코드로 하시라. 한글표시를 위해~
◎ 다음으로 넘어가서 검색 결과 스타일을 보겠다. 여기서도 중요한 몇가지가 있다.
◎ 사람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추가옵션에서 검색결과를 어디에서 볼지를 결정한다.
◎ 위의 모습과 같이 내 사이트로 검색결과 열기를 하면 블로그를 편하게 쓸수 있다.
결과 영역의 너비도 중요하다. 스킨에 따라 다른데 나는 스킨이 600px 까지 내용을
적을 수 있게 되어 있어서 그것보다 약간 작은 580px로 잡았다.    스킨마다 다른데
티스토리 환경설정 스킨메뉴에서 확인가능하다. 선택후 다음~~
 
◎ 위 두개의 코드가 생성된다. 하나는 검색창코드고 하나는 검색결과 코드인데
쉽게 설명하자면 검색 글씨를 넣는 장소를 만드는 것이 검색창 코드고 검색
결과가 화면에 나오게 도와주는 것이 검색결과 코드다. 스킨삽입법은 아래~
 
◎ 위에 잘 보시면 <div>가 시작해서  BLOG main image가 끝나는 </div>가
보인다. 그 뒤에 바로 '검색창'코드를 넣어준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블로그
왼쪽에 검색 버튼이 추가된 것을 볼수 있다. 위의 화면은 블로그 관리자    
메뉴에서 스킨을 선택하고 HTML/CSS를 선택하면 볼 수 있다.
 
◎ 위와 같이 제대로 들어간 코드에 의해 검색 버튼이 추가된 것을 볼수 있다.
 
◎  자 마지막으로 검색결과 코드 넣는 방법이다. 잘 보면 ##_ARTICLE_REP_DESC_##
바로 위에 검색 결과 창을 삽입한 사실을 알 수 있다. 위와 같이 하면 내 블로그에
현재 보이는 포스트 위에 검색 결과가 한 화면에 출력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자..모든 것이 끝났습니다.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의 스킨은 DAISY라는 스킨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다른 스킨도 비슷하니 직접 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