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Iⓢ_생각들

[영상]12월 23일 청계천에서 촛불 집회 모임이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고라에 올라왔던 글이 있다.

청계천 대란이라고 제목을 정해서 올린 사진이었는데 좀비처럼 사람들이 청계천을 천천히 걸어가는 모습이었다.

그 장면이 일어나기 이틀전 청계천 앞에서 찍은 영상이 있어서 매직원으로 편집을 해서 올려 본다.
그날 이명박 특검을 노무현 대통령께서 거부권 행사하지 않도록 사람들이 모여서 촛불 집회를 했었다.
모였던 사람들의 뜻대로 현재 BBK 특검법이 통과되었다.

청계천 소라 기둥에는 공연 모습을 보기 위해 사람들이 바글 바글...
촛불 집회를 하는 곳은 매우 홀가분한 기분이 들었다...30명 정도 .
이날 정말 추웠었다. 촛불 들고 있던 손이 얼어버리는 것 같았다.

훌륭한 대통령을 선택하면 국민들이 힘들어진다.
너무나 훌륭한 대통령이 당선되어 국민들 생활이 힘들어 지는데, 촛불 집회는 인기가 없고.
내일 특검을 응원하는 모임을 선릉역에서 한다고 하는데, 과연 몇명 모일지 걱정.

훌륭한 대한민국에 살아서 여러가지 경험을 많이 한다.
이명박 당선자가 자랑스럽다.

위의 영상은 삼성 VMX-300으로 촬영했다. 화질은 중간으로 했는데 그다지.참고로 VMX-300 사려고 고민하는 분이 있다면 베가스나 프리미어에서 편집하기 힘들다는 것 알려드린다. 일단 별도로 영상을 인코딩해서 변환을 해야 편집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매우 불편하다. 밤에 찍으면 위의 영상처럼 사물을 구별하기도 힘들다. 나는 무료로 다음에서 받았기 때문에 사용中. 그리고 삼성에 10원이라도 주는 것이 아까우니 여러가지 이유로 삼성 VMX-300 켐코더 비추.

촛불 집회를 하면서 나와 같은 정치색을 갖고 있는 사람을 만나는 것도 즐거웠고,
나와는 다르지만 이명박에 대한 문제의식을 함께 하는 사람을 만나는 것도 재밌더라.

대한민국의 현주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