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관련

블로거 뉴스 베스트는 되어도 항상 옆날개에 노출시키지 않는다.

재밌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내가 어제 울분을 참으며 썼던 글이 베스트에 오르고

그렇게 많지 않은 분들이 글을 읽어주셨다.

블로거 뉴스에 닫혀진 곳에서 베스트였기 때문에 많이 오지 않았다.

오늘 우연히 다음 사이트를 보고 있는데

내 글이 보이는 것이 아닌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곳에 올라간것 지금 알았다...

저 곳에 올라간 글들은 대부분 뉴스화면의 오른쪽 날개에도 올려주는데

나는 그곳에 오르지 않았다...즉, 항상 올라가는 것이 아니다.

서로 연계가 되어서 돌아가는 구조인지 알았는데 항상 그렇지 않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그래서 지금까지 유입된 인원은 7800명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쩌면 파업이 이뤄지지 않고 극적으로 타결되어서 시의성이 떨어졌다고 판단되었을 수도 있다.

옆날개 안 올라가면 어떠리..

나 대신 다른 사람이 올라가서 글이 읽혔으니 그것으로 만족하면 되는것 아닌가...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명심할 것은 욕심을 없애라..

욕심으로 가득찬 블로거는 오래가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