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489)
데스크탑 저렴한 타워형 쿨러 선택하기 오늘 어제 내일 다시 시작하는 생명 처럼. 저렴한 데스크톱 쿨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날개의 크기이다. . 타워형 쿨러는 날개가 충분히 커서 방열판의 열기를 식혀야 하고 날개가 크면 천천히 회전해도 cpu 온도를 식혀 줄 수 있다. . 일단 120mm 정도는 기본 크기다. 이보다 더 큰 것은 아직 못 본 것 같고 120mm 정도 크기면 cpu 열기 식혀주는 데 크게 부족함이 없다. . 그리고 타워형 쿨러를 살 때 히트 파이프의 개수도 중요하다. 너무 적은 파이프를 가진 쿨러는 피한다. . 4개 정도면 매우 훌륭한 개수다. 히트파이프를 통해 열기가 순환한다. 그래서 히트파이프의 개수가 적당한 것을 구입하는 게 좋다. . 그리고 cpu에 닿는 부분의 방열판도 중요한데 cpu 닿는 부분도 열기를 식혀..
CJ헬로비젼 인터넷 속도 측정 오늘 어제 내일 다시 시작하는 생명 처럼. 오랜만에 속도 측정을 해본다. 다운로드가 업로드 속도보다 중요하다. 다운로드 속도 : 52Mbps 업로드 속도 : 750Kbps 내려받기 속도가 거의 80배가 더 빠르다. .헬로비젼 인터넷 속도 일반 회선이다. 보통은 13000원 정도 하는 가격으로 사용가능한 인터넷 상품 사용중이다. 이정도속도면 일반적인 인터넷 사용에는 그렇게 느리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 수준이다. 확실히 다른 인터넷 회선보다는 지역 인터넷 회선이 납득할 만한 가격이다. 만약 내가 업로드를 자주 하는 사람이면 이런 속도 인터넷 절대 사용하면 안된다. 답답해서 죽는다. 하지만 가볍게 인터넷 사용하는 용도로는 쓸만한 것 같다.
간편한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오늘 어제 내일 다시 시작하는 생명 처럼. 그동안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때에는 speedtest.com을 사용했는데 더 좋은 사이트를 발견했다. fast.com 이렇게 단순한 주소를 가진 것도 쉬운 일이 아닌데 이렇게 희귀한 사이트를 여러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이 자주 사용할 만한 속도 측정 사이트로 개발해서 공개한 것도 참 드물다. .이 사이트를 넷플릭스에서 소유하고 있었다. 여기와 비슷한 사이트가 slow.com slow.com 이 사이트도 fast.com으로 접속하는 주소다. 대단하다. 정말 대단하다는 말 밖에 할 말이 없다. 단어 한 개로 접속하는 사이트를 보는게 쉬운일이 아닌데 말이다. 넷플릭스는 자기들의 사이트 활용하는 사람들이 인터넷 속도 측정 편하게 하려는 목적으로..
인물이 대화하는 방식으로 책을 펴내기. 책을 처음 펴내는 사람이라면 많은 고민을 한다. 어떤 방식이 내가 말하고 싶은 내용을 가장 잘 전달할 수 있을까 내가 여러 가지 책을 읽으면서 느낀 것은 대화하는 방식으로 책을 만들면 일단 '평균 이상'은 다른 방식에 비해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나를 지키는 셀프 보안 국내도서 저자 : 이창현 출판 : 에이콘출판사 2017.09.27 상세보기 '나를 지키는 셀프 보안' 도 이런 방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이 책의 저자도 책을 처음 만든 사람이다. 책 앞페이지를 읽으니 처음 책을 만들며 느낀 점들이 적혀 있다. 얼마가 고민이 많았을까 처음 책을 펴내는 사람만 느낄 수 있는 긴장감, 기대감 등 얼마나 많은 독자가 내 이야기를 읽어줄까. 내가 혹시 실수를 하는 것은 없을까 이런 생각들을 저자가 많이 했을 텐..
나를 지키는 셀프 보안. 보안은 쉽게 생각하면 한 없이 쉽고 어렵게 생각하면 한 없이 어려운 것 같다. 다른사람에게 내가 가진 정보를 지키는 것을 보안이라고 생각하면 어렵지 않고 쉽게 개념을 풀 수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든 생각은 내가 할 수 있는 것 중에서 가장 쉬운 것 부터 보안을 생활화해보자는 것이었다. 나를 지키는 셀프 보안 국내도서 저자 : 이창현 출판 : 에이콘출판사 2017.09.27 상세보기 일단 내 컴퓨터를 나만 알 수 있는 암호로 보호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게 첫번째 해야할 일이다. 운영체제가 켜질 때 암호를 입력하게 하고 잠시 자리를 비울 때에도 암호를 입력하도록 한다. 특히 운영체제를 보면 단축키로 화면을 잠글 수 있다. 보통은 조합키 + L 이다. L은 Lock의 약자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한 일이 바..
영국문화원 어학원에 문의하기. 영국문화원에서 영어학습 사업을 하고 있다. 5월 한 달간 4회 학습을 추가로 제공하는데 4회 학습은 15만 원 정도를 혜택 받을 수 있는 기회다. 성인 학습자에 한해서 추가 제공 중이다. 영어학습은 학습자가 가까운 곳에 있어야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학습 효율이 높으려면 이동 시간에 제한이 적어야 하기 때문이다. 을지로 근처에 거주한 사람이라면 영국문화원의 영어 교육에 한 번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혼자서 공부하는 게 맞는 사람도 있지만 그와 반대로 누군가 끌어주는 사람이 있어야 학습 능률이 오르는 사람도 있으니까 말이다. 마이클래스를 알아보자.. myClass는 영국문화원에서 개발한 자기 주도적 영어 회화 코스로, 직장, 일상, 학교 등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제공합니다. 여러분..
도서관 책 정리 한국십진분류표 간단정리. 도서관에 책은 보통 2만 권이 넘는다. 이번에 새로 개관한 시립도서관을 보니 일단 2만 권에서 시작한다. 이렇게 많은 책을 신속하게 찾기 위해서는 정리하는 규칙이 필요하다. 이 일정한 규칙을 하기 위해 십진분류를 사용한다. 십진 분류는 우리가 사용하는 10 단위로 분류하는 규칙을 말한다. 참고로 컴퓨터는 2진법을 사용한다. 도서관에서 사용하는 십진분류는 유사한 책끼리 묶어서 나누어 놓은 것이다. 그리고 각 분류항목에 색을 입힌 '색띠'도 분류해 둔 기준이 있다. 이렇게 색을 나눠두었기 때문에 멀리서 봐도 어떤 책인지 알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엉뚱한 책이 꽂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이 색을 활용할 수 있다. 물론 일반 도서관 이용자는 색을 구분하려는 시도를 할 기회가 별로 없지만. :) 000 총류 0..
한 동안 내 몸에 맞는 옷을 찾는 블로그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하루에 10명 정도 접속하는 보잘 것 없는 블로그입니다. 하루에 최소 만명은 방문할 만큼 많은 글을 쓰고 싶지만 게으름으로 인해 그게 불가능하다는 것을 느끼고 참으로 슬펐습니다. 예전에 인터넷 방송 위주의 블로그를 운영하며 수익이 꾸준히 20만원 정도 나왔던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서 나온 건 아니고 동영상을 통해 수익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수익보다 더 중요한 건 내가 처해진 환경에 맞는 일인지 그 일을 지속적으로 하는게 가능한지 이런 생각들이 들면서 정말 중요한 건 나에게 맞는 것을 하자 . 이 생각이었습니다. 조금 쉬면서 생각을 했습니다. 앞으로는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찾아 이곳저곳 기웃 거려 보려고 합니다. 경계를 두지 않고 다양한 글을 쓰려고 합니다. 원래 사람이란 하나만 하고 살 수는 없는 것 같..